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돈 버는 방법/금융정보

[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하기] 온라인 발급 방법, 오프라인 발급 방법, 무인민원발급기 발급방법, 위치

by Likoo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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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를 이직하거나, 은행에서 대출 상담을 받거나 할 때 필요한 서류 들 중 하나인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!

 

온라인, 오프라인,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온라인 발급

 

[STEP 1] 정부24 접속

①정부24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메인 화면에서 자주 찾는 서비스 >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을 선택합니다.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[STEP 2] 확인서 발급 시작

①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을 위해 하단 발급 버튼을 선택합니다.

②회원 신청하기 또는 비회원 신청하기를 선택해 서비스 진행을 시작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[STEP 3] 신청인 정보 확인 민원신청

①신청인 정보를 확인합니다. 

②민원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.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[STEP 4] 신청내역 확인 출력

My GOV > 나의 서비스 >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확인하실 있습니다. 

PC홈페이지에서는 문서출력 버튼을 선택합니다.

모바일 앱에서는 미리보기를 선택합니다.

무선으로 연결된 프린터는 보안에 취약하여 모바일에서의 민원문서 출력은 제한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[STEP 5] 출력 또는 미리보기

①인쇄 버튼을 선택해 확인서를 출력하실 있습니다. 

②모바일 앱에서는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.

미리보기 서비스 출력물은 법적인 효력이 없으며 최초 미리보기 24시간 이내 미리보기 하실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오프라인 발급

 

 

오프라인 간단 발급은 

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.

 

무인민원발급기: 가까운 주민센터나 지하철역

설치장소는 정부24 고객센터 민원발급지원 무인민원발급안내 '설치장소'확인 에서 확인가능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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